티스토리 뷰

취업정보

마케팅 직무 필요 역량에 대해서

창업 공작소 2016. 9. 29. 13:37
728x90

 

 

마케팅 직무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직무에 따른 필요 역량에 대해서 얘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인문계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곳이 바로 영업과 마케팅 쪽인데요.

단순히 생각해서 영업, 마케팅이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보다

정말 내가 이 일을 재미 있게 할수 있을지 고민을 해 보아야합니다.

 

 

 

 

 

 

 

 

 

마케팅 직무를 소개해 보자면 먼저 고객의 니즈를 조사하고 분석해서

시장의 수요 동향을 파악하는 것 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이라고 한다면~ 고객의 니즈를 조사하고 분석 하기 위해서 빅데이터나 키워드분석이 가장 기본이 되겠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서 매출과 이익을 내야하는 일 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중요한 역량으로는 바로 의사소통력 입니다.

외주 업체 또는 유관 부서 들과의 잦은 협업으로 꼭 필요한 역량이 되겠죠.

 

 

 

 

 

 

 

 

마케팅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훨씬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 직무에서 일을 하려면 조사/분석력이 가장 중요한데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객, 경쟁사, 시장환경에 민간하게 반응하고

조사 분석 할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학창시절에 이런 경험들이 있다면 자소서를 작성할때 많은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적극성!!!! 기본적인 사항이 되겠네요.

다른 직무들에 비해서 마케팅은 직접 발로 찾거나 조사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스로 알아서 해결하는 마음가짐과 태도가 필요합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능적인 제품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경험,디자인, 트렌드 등 감성적이고 무형적인 가치를 전달해야하기도 합니다.

창의력!

창의력이 필요로 합니다. 창의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모방을 통한 새로운 것들을 생산해 낼수 있는 길을 아는 것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것 입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만큼 시장을 잘알고 있어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서 마음을 움직이게 해야하는 것이죠 .

 

 

 

 

 

 

 

마지막으로 수리적 감각인데요 .

시장 상황통계, 수치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해야합니다.

 

 

 

 

 

 

 

 

1:1 직무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셔도 됩니다. 따로 ㅂl,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이미지 누르시면 바로 홈피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