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컬러 공간 컨설팅 전문가 한국감성색채협회
인테리어컬러라는 것은 공간 컨설팅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소비자들은 매장과 장소에서 소비를 함과 동시에
체험이라는 것을 하게 됩니다.
그 체험에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를 인식하고
무의식적으로 아 그 브랜드는 좋았었지, 깔끔했어,
혹은 인테리어컬러에 대한 생각을 보고도 그 브랜드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공간 컨설팅을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는 부분이며
많은 프랜차이자 기업들과 영업장에서
인테리어에 큰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유죠
인테리어컬러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러한 디테일한 색감의 연출이 어렵습니다.
대기업들이 인테리어 시작전 컬러전문가를 고용해 브랜드컬러와
공간컨설팅을 의뢰하는 이유가 색깔이라는것은
조명과 색을 입히는 인테리어의 재질에 따라 사람에게 다르게 보이기 때문에
브랜드 컨설팅을 위해선 전문 인테리어컬러 전문가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공간컨설팅을 위해선 우선, 브랜드 컬러를 선정하고
제품과 모든 통일감을 주어야합니다.
선정기준에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주고 싶은 특정 이미지나, 가치관이 반영되거나
혹은 소비자에게 강렬한 소비를 촉진시키는 컬러를 선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인테리어컬러 전문가는 이러한 총체적인 요인을 가지고 분석하여
매출에 도움이 되는 최적의 컬러를 선정하고
그 다음으로 인테리어의 재질이나 컨셉을 진행합니다.
절대 인테리어가 먼저 시작되어서는 안되는 이유죠
한국감성색채협회는 인테리어컬러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있으며
공간컨설팅과 컬러마케팅, 브랜드 컬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제품,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등의 프로세스를 통해
최적의 컬러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컬러컨설팅으로 큰 성공을 거둔예는 코카콜라가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기존에 콜라라는 제품을 표현하기 위한 검정색을 꾸준히 브랜드컬러로 사용했으나
컬러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은 이후 강렬한 빨강색을 브랜드컬러로 선택했습니다.
빨강색은 탄산음료의 강력한 자극성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에 좋았으며
콜라의 색과는 전혀 상관이없지만
소비자들의 소비를 촉진시키기에 제품컨셉과 레드는 최고의 궁합이었죠
그이후 폭발적인 매출상승으로 이어진 케이스입니다.
이처럼 인테리어 컬러와 공간컨설팅으로 이어지는 컬러 컨설팅은
단순히 어울리는 색을 배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디자이너가 아닌 전문 컬러 컨설팅 전문가를 고용하는 이유라고
앞서 설명해드린것이죠
서비스의 어울리는 키컬러와, 매력적이고 신비한 컬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궁금증을 일으키는 컬러
하지만 이런 요인들이 작용하는 결과도 업종, 판매하는 제품마다 제각각이기에
전문지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블루보틀의 경우 커피와는 전혀 어울리지않는 파랑색을 브랜드 컬러로 지정했는데
이유는 브랜드의 가치관이 친환경, 유기농 커피를 고집했기 떄문입니다.
이러한 전략이 소비자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혀
갈색과 어두운 색상이 태반이었던 커피업계에서 블루보틀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죠
인테리어 컬러와 공간 컨설팅 역시 브랜드 가지관에 맞게
블루 컬러를 제외한 다른 모든 것들은 무채색의 지나치게 심플한
공간을 연출해 로고가 더울 눈에 띄고 화려함을 덜어내
브랜드컨셉을 유지하였습니다.
오늘은 많은 프랜차이즈사들이 사업초기 반드시해아할
인테리어 컬러 공간 컨설팅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는데요
한국감성색채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
여러분들의 브랜드의 최적의 컬러를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